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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해보잠
Java 클래스클래스(Class)란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이다.Java에서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클래스를 정의하고 사용해야 한다. 클래스를 사용하면 좋은 점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다.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을 통해 유지보수가 쉬워진다.캡슐화, 상속, 다형성과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Java 클래스 작성 순서Java에서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기본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다. 클래스의 정의class 클래스이름 { // 필드 (속성) 데이터타입 변수이름; // 메소드 (동작) 반환타입 메소드이름() { 실행할 코드; }} 객체 생성 (new 키워드 사용)클래스이름 객체이름 = new 클래스이름(); 객체 사용 (필드 및 메소드 호출)객체이름.필드..
C 언어의 함수 개념과 사용자 정의 함수 정리C 언어는 함수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함수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다.즉, 기능별로 함수를 나누면 코드가 더 효율적이고 관리하기 쉬워진다. C 언어의 함수 개념함수(Function)란?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독립적인 코드 블록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입력(매개변수)과 출력(반환값)이 있을 수 있음함수의 종류 내장 함수 (Standard Library Function) → C 언어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함수printf(), scanf(), strlen(), malloc() 등사용자 정의 함수 (User-defined Function) →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함수 사용자 정의 함수란?사용자가 직접 만든 함수로, 필요한 기능을 독립적으..
포인터와 포인터 변수포인터는 변수의 주소, 포인터 변수는 변수의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이다.즉, 변수의 "값"이 아니라 변수가 저장된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것이 포인터이다. 2. 포인터 선언과 사용법포인터는 *를 사용하여 선언하며, & 연산자를 사용하여 변수의 주소를 저장한다.#include int main() { int a = 5; // 정수형 변수 선언 int *p = &a; // 포인터 선언 및 a의 주소 저장 printf("변수 a의 값: %d\n", a); printf("변수 a의 주소: %p\n", &a); printf("포인터 p가 저장한 값(= a의 주소): %p\n", p); printf("포인터 p가 가리키는 값: %d\n", *p); ..